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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영상이 보이지 않을 경우 (ActiveX 설치 바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카테고리: 동영상 / 사이트 오류 | 날짜: 2006.01.22 | 조회수: 471,925

샘플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원인은 일반적으로 강의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 입니다.


해커스톡에서는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와 아쿠아플레이어 총 두 개의 플레이어를 이용합니다.

따라서 위 두 개의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하며, 아래의 순서대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1.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확인

2.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확인 (윈도우XP 사용자는 확인 필요없음)

3. 인터넷 옵션 확인(아쿠아플레이어의 경우 인터넷 창에서 ActiveX로 설치가 되기 때문)



컴퓨터 OS 버전 확인 방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우선 컴퓨터의 OS 버전을 확인해야 합니다.)


(1) 바탕화면 [내 컴퓨터] 아이콘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메뉴선택창에서 [속성] 을 클릭

(2) OS버전 확인




1.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실행 확인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실행방법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동시 클릭] -> [실행창(아래 이미지)에 'wmplayer'입력 후 확인]





②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설치를 완료합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

->설치 완료된 미디어플레이어 (버전에 따라 인터페이스가 조금 다름)




->설치완료 전 미디어플레이어

설정 선택 후 설치 완료합니다.(보통 권장 설정을 선택 합니다.)





③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를 찾을 수 없다면 웹에서 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 해줍니다.

KN, N 버전에서 미디어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KN, N 버전에서 강의 수강을 원할 시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수강하는 방법을 확인해주세요.


[윈도우 KN, N 버전에서 강의 수강 하는 방법 바로가기]


* 윈도우 버전은 상단의 " 컴퓨터 OS 버전 확인 방법" 이미지의 빨간네모 안의 정보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ex) Windows XP Professional K, Windows vista Ultimate K,Windows 7 Ultimate K 등으로 표기됩니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러 확인 (윈도우 XP사용자는 필요없음)


(1) 윈도우7

시작버튼 클릭 후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검색창에 uac 입력 후 엔터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알리지 않음으로 바를 내린 후 확인 클릭합니다.





③ PC를 재부팅 합니다.



(2) 비스타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선택 (사용자 계정이 보이지 않을 경우 제어판 왼쪽에서 '클래식 보기' 클릭 후 확인)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 함 클릭



③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체크 해제 합니다.




재부팅합니다.





3. 인터넷 옵션 확인


먼저 열려 있는 인터넷 창을 모두 닫습니다.

② 제어판에서 인터넷 옵션 아이콘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윈도우7 - 제어판에서 인터넷옵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제어판 창 오른쪽 상단의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 또는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

비스타 - 제어판에서 인터넷옵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제어판 창 왼쪽의 클래식보기를 클릭

윈도우XP - 제어판에서 인터넷옵션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에는 제어판 창 왼쪽의 클래식보기를 클릭



③ 인터넷 옵션 창에서 보안 탭 클릭



④ 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⑤ 보안 설정-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영역 창에서 서명안된 ActiveX '확인'으로 변경



⑥ 위 설정 모두 확인 하였을 경우 사이트 접속하여 확인





4. 만약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PC에 설치된 프로그램 및 인터넷 접속 방법을 확인해야 합니다.


새로운 추가기능 설치를 방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 노턴 안티바이러스, 맥아피,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웹 브라우저 등

해결 방법 : 익스플로러 외 다른 브라우저 이용 금지, 노턴/맥아피 방화벽 해제


설치된 추가기능의 동작을 방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각종 툴바, V3의 사이트 가드 등

해결방법 : 툴바 삭제, V3 사이트 가드 해제/삭제 또는 해커스인강 사이트 추가.



플래시 영상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을 경우 조치방법


1. 플래시 플레이어 (Adobe Flash Player) 재설치

(윈도우 8, 8.1 OS의 경우 Adobe Flash Player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 재설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아래 2번 사항으로 적용)

① 열려있는 브라우저 모두 종료

②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프로그램 및 기능)] - Flash player 삭제

③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최신버전의 Flash player 설치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④ 설치완료 후 다시 해커스톡 사이트 접속하여 강의재생 확인


2. 1번 사항으로 해결이 안 될 경우 랜더링 설정변경(Internet Explorer 10, 11버전에 해당)

① 열려있는 브라우저 모두 종료

②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으로 이동 후 GPU 랜더링 대신 소프트웨어 랜더링 사용 * 체크 후 [적용]

③ 다시 해커스톡 사이트 접속하여 강의재생 확인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해커스톡 고객센터 (02-537-5000)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